본문 바로가기
카페

용인 공세동 식물원 카페 - 어반리프 (Urban Leaf)

by 오브레로 2022. 5. 14.

안녕하세요 오브레로입니다. 주말에 날도 좋고 약간의 여유를 즐기고자 오늘도 주변에 카페를 찾아 떠나봅니다.

 

 

용인 공세동 식물원 카페

어반리프 온실화원
어반리프 온실화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용인 공새동에 있는 어반리프 라는 카페입니다. 이곳은 조금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일단 식물원(?)카페라는 점입니다. 커다란 비닐하우스 안에 식물들이 전시되어있어서 그런지 뭔가 더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듯합니다.

 

어반리프는 건물이 두 개입니다. 위에 보시는 온실화원 (Plant Fit)하고 본관(?)이 있습니다. 음료랑 커피 주문은 본관에서 하셔야 합니다.

어판리프 본관
어반리프 본관 건물

본관 안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너무 맛있어 보이는 빵이 있습니다. 특별히 빵 굽는 향은 느끼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눈이 너무 즐겁네요! 들어가서 오른쪽을 보니 컵케익류도 판매 중인데 포장이 특이하네요! 테이크아웃을 하기 편하게 하려고 이런 캔에 담은 것 같습니다. (기발한 생각 같습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마카롱도 알록달록하게 있어서 눈이 즐겁네요.

마카롱과 컵케이크 진열
밀크티랑 다양한 음료 + 컵케익
베이커리 빵다양한 베이커라 빵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빵... 사람이 많아서 벌써 많이 팔렸네요!

조금 신기하게 생긴 데니쉬도 있는데 생긴 게 마치 당근 같죠? ㅎㅎ (당근 맛은 아니랍니다 ^^)

당근 모양 데니쉬

 

 

시식 타임

저는 오늘 시오빵(소금빵), 앙스틱, 애플파이를 먹어봤습니다. 소금빵이 요즘 유행인 것 같습니다. 가는 곳곳마다 있고 다 맛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어반리프에서 파는 소금빵은 적당한 버터의 향이 느껴졌고 소금도 적절하게 뿌려져있어서 짠맛도 잘 느껴졌습니다. 애플파이는 모두가 알고 있는 페스츄리류라 바스슥 잘 뿌셔집니다. 안에는 사과 쨈이 들어있어서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배부른데 앙스틱을 먹었습니다. 맛은 앙버터빵이랑 같습니다 (같은 팥이랑 버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빵이 소프트하지 않고 식감이 느껴지는 페스츄리류라 그런 것 같습니다. 추천추천. 빵 3가지에 11,500원이면 그렇게 막 비싸지 않은 것 같습니다.

베이커리 빵 영수증앙버터 스틱, 애플파이, 소금빵

**음료 주문은 키오스크에 따로 하셔야 합니다. 빵하고 계산을 따로 하게 됩니다** 음료는 어반리프의 시그니쳐 메뉴 중 흑임자라떼랑 일반 메뉴인 아인슈페너를 둘다 아이스로 주문했습니다. 컵이 매우 어반(?) 약간 스트릿패션 감성이 도는 것 같습니다. 역시 요즘 힙한 사람들의 감성인 것 같습니다. 아인슈페너는 크림이 많이 단 편이 아니라서 부담 없이 먹었습니다. 한두 모금 정도는 크림만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나머지는 커피랑 잘 섞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주얼도 좋죠?

 

대망의 흑임자라떼는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습니다. 고소하면서도 약간 쌉싸름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기분 나쁜 쌉싸름이 아니라 처음 드셔 보면 "어우 이거 뭐지?" 하는 맛입니다. 맛있어요. 역시 시그니쳐로 올린 메뉴 답다고 해야 할까요? 비주얼은... 사진으로 담기에는 조금은 쇼킹해서 패스했습니다. 모두 와서 맛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음료 값 2개가 빵 3개의 값을 넘네요? 13,800원 되겠습니다.

음료가 담긴 종이컵 뚜껑아인슈페너음료가 담긴 종이 컵음료수 구매 영수증

PLACE

온실화원에 들어가면 일단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혹시라도 덥진 않을까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환기가 잘 되기 때문에 습기가 차지도 않고 오히려 저는 오늘 시원했습니다.

온실화원 내부온실화원 내부온실화원 내부

이렇게 식물 사이사이에 앉을자리가 많습니다.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실제 꽃이랑 식물을 팔기도 하니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온실화원 내부온실화원 내부에 판매하는 식물온실화원 내부에 판매하는 식물 진열

안쪽에도 자리가 있으니 너무 입구 쪽에 앉으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안쪽 자리 중에 이렇게 캠핑 의자도 있으니 캠핑 바이브를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은 안쪽 자리를 추천드립니다.

온실화원 내부에 있는 캠핑장 세트온실화원 내부에 진열된 식물

오브레로의 생각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빵도 음료도 맛있게 먹었고 자리도 많아서 쾌적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숲 속에서 커피를 즐기는 느낌도 들기도 하고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습하지 않고 쾌적해서 걱정 없이 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주변에 걸어서 2분이면 코스트코도 있어서 커피 즐기시다가 코스트코 가서 돌아다니면 또 다른 즐거움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91 1층 (우)17100

www.instagram.com/urban.r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