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14 | 달라지는 점과 루머

by 오브레로 2022. 6. 28.

9월이 다가올수록 많은 사람들은 새로워질 아이폰의 대한 검색을 쉬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에는 과연 어떤 점들이 달라질지 그리고 어떤 루머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4에도 이제 AOD가 탑재된다.

많은 루머 중에서 이번 아이폰 14에는 AOD (Always On Display)가 탑재될 거란 말이 오가고 있습니다. 이는 가장 최근에 출시한 애플워치에도 이런 기술이 탑재되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배터리 수명과 매우 밀접한 관계이기 때문에 과연 애플 측에서 이런 부분을 어떻게 조절할지가 궁금합니다.

 

48만 화소 카메라 | 아이폰도 8K 영상 찍는다.

새롭게 출시할 아이폰 14의 프로 모델 라인에 한에서 48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더 선명하고 좋은 화질의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 수 있게 해 줄 겁니다. 애플은 12만 화소 카메라를 꽤나 오랫동안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아이폰 14에서는 8K 동영상 촬영을 위해 화소의 업그레이드를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2TB의 저장 공간.

카메라의 화소가 높아짐에 따라 이미지나 영상의 용량이 자연스럽게 증가하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 14모델에서는 2TB의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3 모델에서는 이미 1TB의 저장 공간이 가능한 모델이 출시했기 때문에 과연 2TB까지 필요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A16 Bionic 칩.

애플의 어마어마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A16 칩이 아이폰 14 프로 모델 라인업에만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모델에는 아이폰 13에 탑재했던 A15 칩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지만 RAM 메모리는 6GB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 합니다. 이는 13 모델과 14 모델 간에 확실한 차이를 두기 위한 전략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고도 많이 떠도는 아이폰 14에 대한 루머들에 대하 이야기해봤습니다. 사실 루머는 루머일 뿐 정식적으로 발표되고 출시 할 때 까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기대를 하면 실망도 클 수 있기 때문에 정식 발표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현명할 것 같습니다.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진 않았지만 아이폰은 매년 9월에 출시하기 때문에 올해도 어김없이 9월을 기다려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