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플워치 8세대 출시일 | 달라진 점 | 소문

by 오브레로 2022. 7. 6.

아이폰 14와 애플워치 8세대 공식 발표가 약 2달 정도 남았습니다. 애플워치 같은 경우에는 크게 달라질 점이 없을 거라는 소문이 돌았는데 출시를 앞두고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발표되진 않았지만 애플은 정통적으로 애플워치를 9월 둘째 주에 공개를 하고 셋째 주에 출시를 해왔습니다. 이를 봤을 때 올해 9월은 첫째 주가 조금 짧기 때문에 추석이 지난 9월 16일쯤에 공개를 하고 23일에 출시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문에 의하면 전작과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성는은 크게 달라지진 않겠지만 애플워치 8의 사이즈가 달라질 것이라 합니다. 이는 50mm의 크기를 자랑하는 사이즈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부분은 기존에 있었던 사이즈는 유지되는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 가지 사이즈를 없애고 새로운 50mm의 사이즈를 추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되면 45mm 사이즈가 없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임으로 확실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41mm, 45mm, 50mm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애플워치 8에 최신형 체온 센서를 탑재할 거란 소문이 있습니다. 이 센서는 사용자가 열이 나거나 비정상적인 체온이 감지될 때 알림을 보내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건강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서는 FDA의 허가를 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애플워치이므로 이 기능은 이번 시리즈에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낮아 보입니다.

많은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그동안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계속 사용해왔기 때문에 기능은 많아지고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에게 바라는 한 가지가 있다면 애플워치의 배터리 수명을 늘려주거나 소모 효율을 높여주는 프로세서의 사용을 바랍니다.

 

디자인하면 애플을 빼먹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애플워치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바뀔지도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에디션도 출시할 거란 이야기도 있습니다. 내구성이 단단하고 쉽게 고장 나지 않는 에디션도 있으면 나쁠 것 같지 않습니다.

오늘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워치 8세대 에 대한 소문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직까지는 확실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분석가들이 분석을 한 만큼 어느 정도 믿어도 되는 정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