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야기

더 신선한 커피를 위한 보관 방법

오브레로 2020. 4. 24. 14:31

신선한 커피 보관을 위한 고민

새로운 원두를 샀는 며칠 지나서 처음 그 맛이 나지 않을 때 왜 그러는지 고민해보셨나요? 집에서 커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커피를 더 오래, 더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고민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보관법에 대한 이야기는 많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보관법은 과연 어떤 방법일까요? 처음 샀을 때의 커피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더 오래 맛있는 커피를 유지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커피 도구 모양으로 커피 원두가 배치 되었습니다

왜 보관 방법이 중요할까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커피도 음식입니다. 모든 음식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하죠. 모든 음식은 신선할 때 가장 맛있고 오래되면 본연의 맛을 잃게 되죠.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커피는 오래되었다고 못 먹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맛이 없습니다. 커피의 신선도를 완전히 보존하지는 못하지만 더 오래 유지하는 방법은 바로 공기와의 접촉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공기에는 모든 물질을 산화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음식도 마찬가지고 커피도 그러합니다. 공기는 모든 곳에 존재하는데 그럼 어떻게 커피와의 접촉을 줄이냐고요? 바로 진공포장이 답입니다.

 

진공포장은 용기에 있는 모든 공기를 빼고 커피만 남게하죠. 이를 통해 산화작용을 억제하고 더 신선한 커피를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은 지퍼팩도 진공용으로 나오더라고요... 얼마 전에 다이소에서도 봤고 너무 흥미롭더라고요. 커피 몰에 찾아보면 커피 보관용 진공 통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사용한다면 더 오래 커피의 향을 유지할 수 있겠죠? 커피의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또 중요한 한 가지는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입니다. 서늘한 곳에 두는 것도 도움이 되고 습하지 않은 곳에 두는 것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과연 올바른 행동일까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는 주변 향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보관하시면 커피가 그 향을 다 흡수해버려 결과적으로 커피의 향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보관하길거면 오로지 커피만을 위한 작은 냉장고를 사용하시는 게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정 냉장고에 보관하셔야하는 분들이라면 진공팩에 보관하여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커피 보관법을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공기를 차단한다는 생각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더 맛있고 더 오래 커피의 처음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꼭! 진공포장을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