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커피 그라인더 추천 - 바라짜 엔코 하나로 끝
바라짜 엔코 그라인더는 가정용 커피 그라인더로 사용하기엔 가장 적합한 그라인더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넓은 분쇄도 스펙트럼 덕분에 에스프레소에서 프렌치프래스 까지 거의 모든 추출 기구를 커버할 수 있어서 입니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집에서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시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사실 이런 방법으로 커피를 즐기는 게 커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제대로 된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는 좋은 그라인더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어떤 그라인더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셨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바라짜 엔코 그라인더를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넓은 분쇄 스펙트럼
바라짜 엔코 그라인더의 장점 중 하나는 미세한 에스프레소 분쇄도 문제 없이 소화해낸다는 것입니다. 원두를 굵게 분쇄해주는 가정용 그라인더는 많고 많지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을만큼 고운 분쇄를 할 수 있는 그라인더는 몇 안됩니다. 집에서도 에스프레소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두말 할 것 없이 바라짜 엔코 그라인더를 추천합니다. 실제 분쇄한 커피의 사이즈를 비겨해보실 수 있도록 사진 첨부해드리니 직접 확인해보세요.
코니컬 버 그라인더
좋은 그라인더의 기준이 되어주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분쇄 날의 형태인데요, 바라짜 엔코는 가장 대중적인 코니컬 버 그라인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니컬 버는 플랫 버 보다 조용한 면이 있고 마찰이 심하지 않아서 열로 인한 커피 맛에 악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분리 조립도 간단해서 손쉽게 청소도 가능해서 초보도 관리하기 쉽습니다.
자동 반자동 분쇄 버튼
옆모습을 보면 그라인더를 작동 시키는 노브가 있습니다. 이걸 돌리게 되면 다시 돌리기 이전까지는 그라인더가 계속 돌아갑니다. 만약 이런 방법이 아니라 미세한 양만 분쇄하고 싶을 때는 본체 가운데에 분쇄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눌렀다 땠다하는 방식으로 작동을 하니 조금 더 편하게 커피를 분쇄할 수 있습니다.
바라짜 엔코 가격
바라짜 엔코 그라인더의 가격 200,00원~250,000원을 오갑니다. 많이 저렴한 편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이만한 그라인더를 구할라면 생각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가성비는 아니지만 가성비라 불리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가끔은 관리도 잘되고 상태도 괜찮은 중고 상품도 찾을 수 있으니 꼭 새것이 아니더라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중고품으로 먼저 찾아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