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애플 비전 프로 미래 기술로 또 다시 혁신일까

by 오브레로 2023. 6. 9.

2023년 6월 6일에 애플의 WWDC 행사가 열렸습니다. 여러 기기들이 새롭게 출시 되기도 하고 OS 업데이트 관련 사항도 있었지만 이번 행사의 가장 주가 되는 제품은 '비전 프로'가 아닌가 싶습니다.

애플 비전프로 착용 사진

비전 프로는 '공간 컴퓨팅' 기술을 사용하는 헤드셋인데요. 쉽게 말해 일상 속 공간을 컴퓨터 화면처럼 사용하는 기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의 다양한 제품 중에 맥북과 아이패드 중간 정도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비전프로 하나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지만 모든 기능을 최대로 사용하려면 결국 맥북이나 아이패드가 있어야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주변 기기 (맥북)이 있으면 비전 프로를 통해 노트북의 화면을 내 마음대로 눈 앞에 확대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크리에이터, 즉, 영상 편집, 사진 보정 하시는 분들에게 꽤나 유용한 기술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섬세하게 편집이 가능할거고 커진 화면 덕분에 편리하게 보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눈 앞에 화면은 꼭 노트북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비전 프로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앱을 실행 할 수 있고 영화 감상, 영상통화, 갤러리 사용, 게임기 동기화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저들을 타켓으로 한 기기입니다.

0123456
실 사용 화면과 착용 모습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모두가 애플의 비전 프로를 필요로하지 않을겁니다. 다만 더 쾌적한 업무 공간, 개인 활동 및 작업 편리를 필요로 하는 분들은 하나 쯤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비전 프로를 단 하나의 단어로 정의하라면 저는 바로 "확장성"을 고르겠습니다. 화면이라는 공간을 넘어 나의 일상 공간을 컴퓨터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새로운 혁신의 시작이라 할 수 있을 것 같고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고 그리던 미래 기술의 첫 발걸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가격이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정말로 필요로 하는 사람들만 샀으면 좋겠네요. 발표된 가격은 3,499 달러로 약 450만 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반응형

댓글